포토샵 CC 이전 버전 설치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다 보면 매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데요.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PC의 성능이 최신 사양이 아닌 경우 포토샵 성능 또한 버벅거리며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번 24.1 버전이 제가 사용하는 PC에서 아주 무겁게 돌아가네요. 그럼 포토샵 CC 이전 버전 설치하는 방법과 포토샵 한글 버전을 영문으로 변경하는 방법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 CC 이전 버전 설치하는 방법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 또는 태블릿 기기에 포토샵이 설치되었다면 Creative Cloud Desktop 또한 설치가 되어있을 텐데요. 클라우드를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모든 앱 – 포토샵 항목을 보시면 우측에 더 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서 ‘기타 버전’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최신 버전과 이전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버전은 제거도 가능하니 되도록이면 제거 후 새로운 버전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토샵 한글 버전 영문으로 변경하기
오래전부터 포토샵을 사용하였다면 아마도 영문 버전에 더 익숙해져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영문 버전에 익숙해져 있고, 오래전에는 관련 서적과 강좌 관련 영상도 영문 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죠.
최근에는 포토샵을 설치하게 되면 한글 버전이 기본으로 설치가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포토샵을 영문 버전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E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열어봅니다.
그 후 위의 사진과 같은 폴더를 찾아 주세요.
일반적으로 포토샵은 C 드라이브 – 프로그램 파일 – Adobe – Adebe Photoshop 2022 또는 현재년도 이런 형식으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면 포토샵은 영문으로 변경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3.5 버전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금의 24버전은 체감될 정도로 무겁네요.
영문 버전으로 변경 후 체크해야 할 일
간혹 작업 시 텍스트(폰트)가 영문으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간단한 옵션 한 가지를 체크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Edit > Preferences > Type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Show Font Names in English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영문 버전으로 변경되고 폰트 또한 기존처럼 한글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