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2년 6월 15일부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출시 27년 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서비스를 종료시키고 엣지 브라우저로 완전하게 대체하였습니다.
익스플로러는 한국에서 유난히 많이 사용하던 브라우져였는데요, 아직 일부 홈페이지의 경우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어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IT강국 이라던 대한민국! 아직 익스플로러에서만 접속 가능한 사이트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난 끝까지 익스플로러를 사용할꺼야’ 라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어느 날 갑자기 엣지로 전환되면서 창이 켜지는 걸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이럴 때 예전의 익스플로러 모드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호환 모드
우선 윈도우에서 엣지 브라우저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에서 왼쪽에 보시면 기본 브라우저 항목을 눌러주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설정을 해줍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보세요’ 라는 항목을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 으로 변경해 주시고,
‘익스플로러 모드에서 사이트를 다시 로드하도록 허용’ 이라는 메뉴에서 허용으로 설정해주세요.
3번째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서 모드 페이지 기능은
특정 사이트를 등록해두면 30일 동안 항상 익스플로러 모드로 실행이 되는 기능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로 호환이 되지 않는 관공서 또는 은행 등의 사이트에 접속할때 추가 해놓으시면 편리합니다.
익스플로러 모드에서 열었을 경우에는 최초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호환 모드와 보호모드가 설정된 것을 확인 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모드로 네이버에 접속한 화면입니다.